카테고리 없음

Future of VR

raphael9dec 2018. 1. 30. 14:09



VR 부문에 있어서 간단히 정리해 보자면,


현재 삼성이 나아가는 부문은 Game 관련 플랫폼으로 향후 동태를 파악하고 있는 중이다.


이는 Mobile로 연결되는 고리를 이어가기 위해(보완재) 전략이어가는 것으로 판단.


하지만 Nokia 와 Intel의 전략은 5G와 함께 스포츠와 연결하여 소비자의 경험을 자극하는 것으로 이어가고 있는 중.


이는 대고객을 바로 상대하기 보다는 고객들의 Needs를 자극하여, 기업들이 자사의 플랫폼을 사들이기를 기대하는 중.


때문에 삼성은 자사의 갤럭시 제품을 통한 VR(대중용, Low-end Level)을 포장하기 위해 매 행사마다 Game과 함께하는 거대장비를 보여주고 있는 중.


이는 삼성에게도 좋은 전략인 것이 3D TV의 실패이후, 시장의 선제적 입장의 실패가 얼마나 큰 위기로 오는 것을 겪었기에 시장의 모습을 파악 하는 중으로 판단.


이를 3가지 경험으로 나누자면

1. Activity 2. Audience 3. Game 로 나눌 수 있고,


기존 e-Game 산업에서 나온 Game 과 Audience 를 결합 하여 수익을 창출 하는 모습을


Intel, Nokia 는 기존의 모습을 그대로 벤치마킹하는 것이고,


삼성은 HTC의 VIVE의 성공이 화실해질 경우, 이를 Low-end Level 로 Publicing 하려 하였지만, VIVE의 매각 이후, 시장 평가 중.


향후 시장의 여건은 선두 주자가 없는 시장에서


Game의 경우 정체.

중소기업의 경우, 꿈을 보고 Low-end Level Game 과대 방출.


VR 업체 투자시 유의 할 것.